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백신 접종 술 먹고 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백신 접종을 하면 보건휴가의 개념으로 1~3일 정도 휴가를 받는 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이를 이용하여 백신 접종 전에 과음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참으로 위험천만한 일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그 이유를 상세하게 확인하시고 주변에 혹시 이러한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말리시길 바랍니다.

 

백신접종_술_효과_아세트아미노펜
백신접종_술_효과_아세트아미노펜

<>* 음주와 백신접종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 이것만은 꼭 기억해야 할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백신 접종 술 연관성

누구나 알고 계시겠지만 백신 접종 전에 술을 마시면 안 됩니다. 특히 후유증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코로나 백신의 경우에는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직까지 충분한 안전성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어떠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백신 접종 술 관계에 대해서 WHO와 전문가가 밝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주가 직접적으로 백신의 효과를 떨어트리는지는 알 수 없다.
  • 몸 컨디션을 최상으로 한 뒤에 백신 접종을 해야 건강한 면역이 형성될 수 있다.
  • 백신 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더라도 과음 증상으로 인해 알아차리기 어렵다.
  • 음주 후 타이레놀 등을 복용하면 심각한 간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멍이 생겼다면 심각한 부작용의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최근 국내에서도 화이자와 모더나 코로나 백신이 본격적으로 접종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접종하는 사람의 수가 늘어날수록 각종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이자 백신 부

wel-life.tistory.com

 

아세트아미노펜과 음주

특히 여러분께서 주목하셔야 할 점은 마지막 항목입니다. 백신 접종 후 열이 오르면 해열 효과가 있는 타이레놀 등의 아세트아미노펜 약물을 복용하게끔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주로 인해 간이 지쳐있을 때는 예외 입니다. 간부전을 야기하여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등을 먹은 상태에서 음주를 하는 것도 상당히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 형성 가능성

그리고 백신 접종 후 정상적인 코로나 항체가 생기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서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실제로 30대에게 접종이 주로 진행된 얀센 백신의 경우 부작용으로 허기짐을 토로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신체가 활성화되어 있는 30대의 경우 면역반응으로 인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이를 채우기 위해 몸에서 음식을 먹고자 하는 것이었지요. 그런데 음주 후 나쁜 컨디션으로는 면역 형성에 방해가 될 가능성도 존재하겠지요?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현재 진행 중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경우 크게 다음과 같은 주요 부작용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경증이나 몇몇 증상의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주사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나 근육통
  • 피로감 또는 두통
  • 발열, 오한 등의 감기 유사 증상
  • 몸이 붓거나 열이 발생
  • 호흡곤란 또는 흉부통증

 

특히 마지막 항목의 경우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심각한 부작용인 심근염 또는 심낭염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워치를 갖고 계신 분들은 심전도 자가 측정을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이상 신호가 발견된다면 빨리 병원을 찾으시길 권고합니다.

 

 

백신교차 접종후기 놓치면 안될 공통적인 주의사항 3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백신 수급 불안으로 인해 정부에서는 백신 교차접종이라는 카드를 꺼냈습니다. 올 초반에는 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무리하게 1차

wel-life.tistory.com

 

코로나 백신 후 샤워

무더운 여름철에는 매일 샤워를 하는 것이 거의 필수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을 맞고 난 이후에도 바로 샤워해도 괜찮을까요? 일반적으로 백신을 맞게 되면 당일 샤워는 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삿바늘로 인해 피부가 뚫려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군대에서 백신 맞고 샤워를 했다가 열이 40도까지 오른 경험이 있어서 가급적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꼭 샤워를 하셔야겠다면 방수재질의 밴드를 붙이시고 샤워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