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트는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되며 급속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는 슈퍼푸드입니다. 하지만 몇몇 분들의 경우 비트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우려도 있습니다. 건강을 목적으로 드셨는데 역효과가 나면 안 되겠지요?

 

비트와-ABC주스-사과-당근의-위험성-소개-이미지
비트-ABC주스-금지

 

오늘은 비트에 대해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시는 오해를 풀어보겠습니다. 집중하세요. 본문을 끝까지 읽으셔서 소중한 여러분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절대 비트를 드셔서는 안됩니다.

 

* 비트, 어디에 좋을까? (바로가기)

* 주의해야 할 부작용 (바로가기)

*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는 방법 (바로가기)

 

비트의 효능

비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천연의 항산화 성분과 면역에 유용한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흙 속에서 수많은 미생물과 싸우며 자라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주목할만한 비트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열량

비트는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 g 기준으로 37 kcal 밖에 안될 정도로 낮은 열량입니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각종 미네랄

비트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특히 칼륨과 망간, 철분 및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 성분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칼륨 - 체내 나트륨 배출에 용이
  • 망간 - 다양한 효소 활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철분 - 빈혈 예방과 혈액 생성에 필수적
  • 질산염 -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혈압을 떨어트리는 데 도움

 

3. 항산화 효과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데 매우 강력한 항산화력을 보여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와 조직을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도 항산화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비트의 부작용

비트에 들어있는 물질 중에서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물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은 복용을 피하거나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세요.

 

  • 혈압 관련 약물 복용자 : 질산염으로 인한 혈압강하 효과가 약물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 옥살 산염으로 인해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신장 질환자 : 신장에 무리를 줘서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약물 치료 중인 분들은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하신 뒤에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위험성도 있으니 처음 드실 때는 소량만 드시고 몸의 반응을 살펴보세요.

 

비트의 먹는 방법

몸에 좋은 비트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드시고자 하신다면 적합한 방법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ABC 주스

많은 셀럽들이 해독주스로 애용하는 ABC 주스입니다. 사과와 비트, 당근의 영문 앞글자를 땄습니다. 하루 한잔씩 복용하시면 장을 활성화하고 체내 독소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샐러드

비트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가열할 경우 파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비트를 조리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생비트를 깨끗하게 씻고 다른 채소들과 곁들어 샐러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