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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저도 염두하고 있는 폭스바겐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독일차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저도 가정이 생기며 그 꿈을 접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파격적인 가격 행사로 무려 3천만원 대로도 신형 티구안을 구매할 수 있게되어 굉장히 큰 조명을 받고 있지요. 기본 티구안은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다소 내부가 좁다는 평이 많아서 내부 공간이 확장된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원

해당 제품은 패밀리카의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제품입니다. 준대형 7인승 SUV로서 어디에서든지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국내에는 동급 차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팰리세이드 또는 모하비를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이들과 비해서는 조금 작을지는 모르지만 외제차의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휠베이스 220mm 연장
  • 3열 시트 (2/3열 폴딩 가능)
  • 앞좌석 전동 시트 및 열선
  • 8인치 디지털 계기판
  • 1920L 트렁크 용량
  • 184마력 최대출력

 

주목할만한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원에 대해 기재해보았습니다. 내부 공간이 더 넓어졌고 2/3열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용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최근 차박이 유행하며 어디에서든 멋진 경치를 보며 잠드는 것이 로망인데요. 이러한 가족의 로망을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또한 가족을 위한 부분 외에도 보행자 충돌을 감지하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운전자가 편안히 운전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상당히 돋보입니다.

 

티구안 2022 가솔린

폭스바겐 코리아에서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3A 전략' 등을 내세워 가격 강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신형 티구안이 많은 분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 팬들이 한 가지 아쉬워하는 점으로 디젤모델만 공식 출시되었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가솔린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각국의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점점 심해지기 때문에 디젤 모델을 구매하는 것은 사실 주저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동차란 1번 사서 10년 이상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은 더더욱 깊어지지요. 저도 이번 티구안 신형 구매를 망설였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가성비를 자랑하는 기본 티구안의 경우 가솔린 모델 출시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5인승

기존 티구안의 경우 5인승 컴팩트 패밀리카로, 그리고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경우 3열이 추가되어 7인승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티구안 올스페이스 5인승 제품이 나오면서 이에 대한 공식이 깨졌습니다. 저출산의 영향으로 자녀를 두명 이상 낳는 경우가 상당히 드물어졌기 때문에 굳이 7인승 차량이 필요하냐는 의견이 많았는데 이를 의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오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은 장점들을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기본형에 비해 뒷자석 공간이 넓습니다.
  • 트렁크 공간이 더욱 넓어 캠핑 등에 유리합니다.
  • 차박을 할 때에도 성인이 가능합니다.
  • 4륜 구동 모델의 경우 2.5톤 트레일러 설치가 가능합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단점

하지만 저렴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 단점은 명확한 편 입니다. 외제차라는 프리미엄을 빼고 봤을 때에는 확실히 국산 모델에 비해 가성비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기 때문에 더 비싼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 여전히 내부 공간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을 비교했을 때에는 국내 차량 중에서는 싼타페 급에서 팰리세이드 급 까지도 볼 수 있는데, 이와 비교했을 때에는 상당히 작은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S 제도에 대해 아쉽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소음과 진동도 디젤 모델의 태생 상 피할 수 없는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뛰어넘는 내구성과 유지비 절약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셔서 구매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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