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명무실한 5G 환경으로 인해 기존의 5G LTE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합니다. 저도 와이프의 5G 개통 스마트폰을 LTE로 성공적으로 전환했기 때문이지요. 아래의 몇가지 사항만 준비가 되었다면 매우 간단하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LTE 시절로 되돌아가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꼭꼭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5G_LTE_변경_방법_주의사항
5G_LTE_변경_방법_주의사항

* 5G에서 LTE로 바꾸려면 꼭 필요한 것은?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LTE 변경방법
* 5G에서 LTE 변경할 때 주의할 점은?

 

5G 불만사항 폭주

여러분은 왜 5G LTE 변경을 하고 싶으신가요? 우리나라의 5G 환경은 만족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저도 5G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과연 이전 4G인 LTE에 비해 뭐가 크게 나아졌는지 잘 체감이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버리지도 상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괜히 비싼 돈만 뜯기는 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지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많은 분들이 5G LTE 변경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 S20 S21 비교 구매 전 모르면 큰 돈 날릴 수 있는 3가지 체크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20과 S21 비교를 통해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갤럭시 Z폴드 3과 플립 3가 출시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 이 기회를 잘 이용해 이전 플래그

wel-life.tistory.com

 

5G LTE 변경 준비물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5G 스마트폰을 4G LTE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5G의한계를 잘 알고 계시지만 어쩔 수 없이 5G로 개통을 하고 계십니다. 저도 그중의 하나인데 이유가 뭘까요?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번호이동이라 해서 통신사를 변경해야 만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5G 가입자를 유치하려는 3사의 노력 덕에 굳이 통신사를 옮기지 않더라도 4G에서 5G로 옮기기만 해도 통신사 이동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러한 혜택을 받아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매우 저렴하게 구매하기도 했지요. 어찌되었건 5G LTE 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현재 내 5G 스마트폰
  • 현재 사용하고 있는 5G 유심칩
  • 4G LTE 연결이 가능한 공기계

 

마지막이 중요한데요, 4G LTE 전용으로 만들어진 구형 스마트폰이면 모두 해당이 됩니다. 저도 서랍 속에 잠들어있던 옛날에 쓰던 공기계가 있어서 상당히 수월하게 변경을 진행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5G LTE 변경을 진행해볼까요?

 

 

보스 QC35 2세대 제품 구매 전 필독 체크 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악감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보스 QC35 2세대 헤드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 사용자 사이에서 어마어마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함께 각종

wel-life.tistory.com

 

5G LTE 변경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114 전화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주말이나 너무 늦은, 이른 시간에만 피해서 하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절차 중에는 정상적인 휴대폰 사용이 힘들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고 아래의 단계를 잘 따라와보시기 바랍니다.

 

  • 기존 5G 스마트폰에서 유심칩을 빼세요.
  • 4G LTE 공기계에 유심칩을 넣고 전원을 켜세요.
  • 통신이 연결된 공기계에서 114로 전화를 거세요.
  • 상담사 연결 후 LTE 요금제로 변경을 요청합니다.
  • 변경이 완료되었다면 공기계를 끄고 유심칩을 빼세요.
  • 원래 사용하시던 5G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꽂고 정상적으로 사용하세요.

 

이러한 단계를 거치시면 여러분은 이제 사용 중이던 5G 스마트폰에서도 LTE 요금제를 원하는 대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공기계가 없는 분들에게는 난감할 수 있지만 1대만 안 버리고 보관해두시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5G LTE 변경하실 수 있겠지요? 다만 이렇게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모르고 바꾸셨다가는 위약금 폭탄을 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5G LTE 변경 시 주의할 점

위에서 설명드린 것을 따라하시기 전 여러분이 주의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공시지원금 제도로 구매하신 분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때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으실 지, 혹은 선택약정 혜택을 받으실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 공시지원금 :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기값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초기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선택약정 : 기기값은 출고가를 내고 그대로 사야 하지만 통신비의 25%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비싼 요금제를 쓸 때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항상 공시지원금으로 구매해왔기 때문에 왜 선택약정을 선택하는지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요금제가 많이 비싸지면서 25% 요금 할인 폭도 상당히 커졌고 집에서 인터넷 회선을 가입하지 않고 스마트폰 테더링 기능을 통해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빈도가 많이지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은 요금제를 맘대로 바꿨다가는 위약금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5G 개통 스마트폰의 경우 필수 유지기한이 있기 때문에 5G LTE 변경을 고려하시기 전 미리 114에 전화하셔서 위약금 여부를 확인하신 후 변경을 결정하시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